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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VIEW/기사 스크랩 , 현황 조사

230116 데이터/마이데이터/디지털 뉴스 스크랩

by Confident Beginner 2023. 1. 16.
​홈플러스 '데이터' 기반 '품질 혁신' 통했다

https://www.ajunews.com/view/20230116091330256

 

​홈플러스 '데이터' 기반 '품질 혁신' 통했다 | 아주경제

홈플러스는 신선 경쟁력 강화 전략으로 ‘데이터’ 기반의 ‘품질 혁신’을 택했다고 16일 밝혔다. 상품에서 활로를 찾는 한편 고객 신뢰를 확보해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.이번 혁신 전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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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△내부 검품 기준 상향 △판매 적정 기간 관리 △공정-포장-물류 이동 최적화
  • 분석 방법 : 매출 상위 품목, 채널별 고객 소비 데이터를 기반-> 자체 검품 기준 높임
  • 수요가 낮은 상품군은 고객 소비 패턴과 상품 후기를 분석해 판매 적정 기간을 과감하게 재설정

 

  •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품질 향상

 

 

[위기 카드의 생존법]㊥ '₩' 되는 데이터 잡아라

https://www.inews24.com/view/1558099

 

[위기 카드의 생존법]㊥ '₩' 되는 데이터 잡아라

[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] 카드사들이 데이터 분야 사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. 데이터 분석·결합으로 카드사가 보유한 역량에 가치를 더하고, 수익까지 얻을 수 있어서다. 산업 규모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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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비씨·신한·삼성카드를 데이터 전문기관으로 예비 지정
  • 데이터 전문기관 : 기업들의 신청에 따라 데이터의 익명·가명 처리 적정성을 평가한 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결합해 주는 기관

BC 신한 삼성카드 취업하고 싶어요

제발 카드사에 취업하고 싶어요

 

 

마이데이터 시장, 초대형 마케팅 실종

https://www.etnews.com/20230113000082

 

마이데이터 시장, 초대형 마케팅 실종

마이데이터(본인신용정보관리업) 시행 1년이 지나면서 가입자 정보제공 재동의 기간이 도래하고 있지만 시행 초기와 같은 초대형 마케팅이 실종된 분위기다. 사업자들은 초기 가입자 확보 경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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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운영비만 연간 수십억원 이상 소요되는데 비해 마이데이터 기반 수익모델은 아직 불투명

 

 

"디지털 격차 커지면 사회에서 노인들 완전 배제"

https://www.yna.co.kr/view/AKR20230115034000004?input=1195m 

 

"디지털 격차 커지면 사회에서 노인들 완전 배제" | 연합뉴스

(서울=연합뉴스) 송정은 기자 = 최근 키오스크를 도입하는 식당이 늘고 은행·영화관 등 업무가 모바일 기반으로 대거 바뀌면서 일상생활 곳곳에서 ...

www.yna.co.kr

  • 디지털 중심의 온라인 활동이 보편화하면서 병원·은행·식당·취미활동 등 일상생활에서 노인의 자기결정권이 박탈당하고 있다고 판단
  • 노인을 위한 디지털 교육 체계를 마련하고 관련 인력을 양성해야 한다
  • 또래 노인이 교육하는 '노노(老老)교육

 

 

https://www.sedaily.com/NewsView/29KHHUH9UF

 

'디지털 수용도 높은 인구대국'…카뱅, 비대면 노하우로 소매금융 승부

경제 · 금융 > 경제·금융일반 뉴스: # 2015년 5월, 카카오는 미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(SNS) 플랫폼 ‘패스’와 모바일 메신저 ‘패스톡’을 인수하고 인도네시아에 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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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X 정책 콘트롤타워, '산업 디지털전환 위원회'

https://www.etnews.com/20230113000108

 

DX 정책 콘트롤타워, '산업 디지털전환 위원회'

산업 디지털전환 위원회는 종합계획, 선도사업, 규제개선, 표준·품질, 기업지원 등 정책 심의기구로 운영되는 산업 디지털전환(DX) 정책 컨트롤타워다. 13일 첫 개최된 산업 디지털전환 위원회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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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'산업 디지털전환 위원회'는 종합계획, 선도사업, 규제개선, 표준·품질, 기업지원 등 정책 심의기구로 운영되는 산업 디지털전환(DX) 정책 컨트롤타워

 

[Tech in Trend] 규제와 진흥 사이...디지털 플랫폼 논의, 어디까지 왔나

https://www.ajunews.com/view/20230115135410886

 

[Tech in Trend] 규제와 진흥 사이...디지털 플랫폼 논의, 어디까지 왔나 | 아주경제

오늘날 디지털 플랫폼 혹은 온라인 플랫폼이라는 표현이 낯설지 않다. 플랫폼이란 공급자와 종사자를 소비자와 연결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거래하고, 정보를 교환하는 등 상호작용할 수 있는 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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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플랫폼이란 공급자와 종사자를 소비자와 연결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거래하고, 정보를 교환하는 등 상호작용할 수 있는 매개체
  • 최근에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배달, 쇼핑, 교통, 숙박 등 물리적인 서비스나 의료·법률 등 전문 서비스와도 연계하면서 시장 활성화와 함께 플랫폼 종사자라는 신규 직업도 창출
  • 사회적 우려 > 알고리즘이 개인의 선택권을 침해할 수 있으며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 / 대형 플랫폼 사업자가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입점 사업자를 차별
  • 유럽연합(EU)은 2020년부터 플랫폼 이용자 보호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으며 2022년 3월 디지털시장법(DMA)과 2022년 4월 디지털서비스법(DSA)을 합의했다. 이른바 디지털서비스법 패키지 =>△사용자의 기본권 보호를 통한 안전한 디지털 공간 형성 △유럽 시장의 혁신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공정경쟁의 장 구축
  • 정부는 올해부터 △세계를 선도하는 플랫폼산업 육성 △공정한 시장질서 확립 △건강한 플랫폼 사회 구현 등 3대 추진 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플랫폼 정책을 본격 추진

 

디지털 시대 필수로 뜬 '디지털 신뢰' 높이려면

https://it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23/01/13/2023011301817.html

 

디지털 시대 필수로 뜬 '디지털 신뢰' 높이려면

‘디지털 신뢰’는 단순한 유행어가 아니다. 사용자가 자유롭게 디지털 환경에 참여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다. 디지털 신뢰를 통해 기업 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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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기술 부서 내 의사결정권을 가진 확실한 리더가 이끄는 ‘디지털 신뢰 오피스(Digital Trust Office)’를 신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