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FM 분석이란 무엇일까요
CRM 타겟팅을 하는 방식 중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, 사용자 분류에 효과적인 RFM 분석 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
datarian.io
Recency : 얼마나 최근에 구매했는가 Frequency : 얼마나 자주 구매했는가 Monetary : 얼마나 많은 금액을 지출했는가
<샘플데이터(플레이그라운드_ US E-Commerce Records 2020)로 아래 내용 분석해보기>
- records 테이블에 들어있는 'JP-15520' 유저의 데이터를 확인해봅시다. 해당 유저가 주문을 한 횟수는 몇 번인가요? -> 6
- records 테이블에 들어있는 'JP-15520' 유저가 주문한 총 금액은 얼마인가요?
-> 1824.184
- records 테이블에 들어있는 'JP-15520' 유저가 가장 마지막으로 주문을 했던 날짜는 언제였나요?
-> 2020-12-22
- customer_stats 테이블에서 'JP-15520' 유저의 데이터를 뽑아서 records 테이블로 확인한 데이터와 숫자들을 비교해봅시다. 똑같은 수치가 나왔나요?
'데이터분석 공부하기 > 데이터리안 SQL 입문반 13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데이터리안 sql입문반 4주차 사전 과제] 탐색적 데이터 분석 (0) | 2023.01.28 |
---|---|
[데이터리안 3주차] 복습/알게된 것 정리 (0) | 2023.01.23 |
[데이터리안 2주차] 복습 (0) | 2023.01.16 |
데이터리안 SQL 스터디 1주차 (0) | 2023.01.15 |
[데이터리안 1주차] 복습/ SQL 기초 문법 (0) | 2023.01.02 |